혈당다이어트, 프리스타일 리브레 2주 사용기(글루코핏)

안녕하세요 윤수입니다. 혈당관리는 이제 다이어트에 있어 필수인 것 같습니다. 최근에 저는 혈당다이어트(인슐린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위해 혈당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해주는 프리스타일리브레 제품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프리스타일 리브레를 사용한 후기와 이 제품의 장단점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프리스타일 리브레 소개

프리스타일 리브레는 한번만 몸에 부착하면 매일 채혈할 필요가 없이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연속혈당측정기 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만 있다면 혈당을 확인할 수 있기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장치를 팔에 부착하면 최대 14일간 사용이 가능하며 착용 부위가 물에 닿는 것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리브레 외관

1-1. 프리스타일리브레 제품 구성

제품은 센서부착기구와 센서팩,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처음 이렇게만 보면 어떻게 사용해야하지 싶으시겠지만 설명서에 아주 상세히 나와있기 때문에 천천히 읽어보시고 부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그림으로도 나와있지만 문구로 길게 설명도 되어 있습니다.

혈당다이어트가 가능한 장치인 프리스타일리브레 구성품, 센서삽입기구, 센서팩이 있습니다.

프리스타일리브레 부착 설명서

1-2. 제품특징

  • 최대 14일간 사용: 장치에 따로 테이핑을 하지 않아도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 당 변화 추이 확인 가능: 연속혈당측정기인만큼 8시간동안의 혈당을 저장해두고 있기 때문에 매 시간 스캔하지 않아도 전체적인 당 변화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8시간 혈당수치를 저장해두기 때문에 취침 전에 스캔, 기상 후 스캔을 해야 빈틈없이 당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음식섭취 후 혈당에 큰 변화가 있을 때에는 손가락 채혈 검사 수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센서 당 수치는 세포 간질액을 통해 당을 측정하기 때문에 5~10분 지연된 혈당값을 제공한다. (아래 영상에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1-3. 부착 팁

제품을 팔에 부착할 때 가장 살이 많은 부위에 붙여야합니다. 물로 부착부위를 씻고 알콜솜으로 한번 닦은 후 알코올이 다 건조될 때까지 기다린 후에 부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이는 바늘에 두려워 망설이실 필요가 없습니다. 생각보다 아프지 않습니다. 다만 저는 처음 부착했을 때는 언니가 붙여주었고, 오늘은 제가 직접 부착했는데 타인이 붙여주는 것이 훨씬 마음도 편하고 아프지 않았습니다. 다만…! 제가 붙였을 때는 조금 아팠습니다..

또 오늘은 출혈도 약간 있었는데요, 제가 구독한 글루코핏 코치님에게 여쭤보니 어쩌다 혈관에 닿아서 그런 것이고 지혈이 되었다면 상관 없다고 했습니다. 저는 바로 지혈되었지만 피를 눈으로 봐서 그런지 2시간 정도는 뻐근을 넘어 통증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혈관에만 닿지 않으면 아프지 않을겁니다. 처음 부착했을 때는 정말 그 어떤 느낌도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그리고 혹시 출혈이 있어도 놀라지 마세요! 저도 놀라서 인터넷 검색을 했었는데 이 정보가 다른 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혈당다이어트를 시작함에 있어 혈당측정을 위해 팔에 부착한 프리스타일리브레 입니다.

2. 프리스타일 리브레 사용후기

저는 이 제품을 사용하며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을 했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측면에서 부담은 있었지만(공식홈페이지 기준 104,500원) 제가 먹는 다이어트 음식들이 또한 당류 함량이 낮은 음식들이 실제로 혈당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지 너무나 궁금했었는데 그러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서 가장 좋았습니다. 따로 기기를 들고다니지 않아 언제어디서든 측정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사실 먹는 즉시 혈당의 변화를 관찰 할 수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제가 느낀 장단점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2-1. 장점

  • 공간제약 없이 혈당을 확인할 수 있다.
  • 사용법이 간단하여 누구나 혈당을 측정할 수 있다.
  • 혈당의 추이를 확인할 수 있어 혈당의 흐름을 파악하기 쉽다.

2-2. 단점

  • 처음 부착 시 바늘이 너무 무섭다. (다만 바늘은 제품 삽입을 도와주는 역할만 합니다.)
  • 팔에 계속 붙어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다소 불편하다.
  • 때로는 바로 볼 수 있는 혈당이 스트레스가 된다.

3. 맺음말

이번 2주동안에는 저에게 맞는 음식을 찾기위해 이 제품을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사람마다 혈당 반응하는 음식이 다 다르다고 해서 빵을 좋아하는 저는 빵을 먹고 혈당 변화가 없길 바라며 구매한 것도 있었는데 결국 빵은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켰습니다. 이렇게 눈으로 보는 혈당이 재미있었지만 이해하기 힘든 혈당변화를 해석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을 느끼고 혼자 해낼 수 없다고 생각하여 코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글루어트와  글루코핏 서비스를 고민하다 글루코핏을 구매하였는데요, 사용하고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후기를 다음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혈당다이어트 기본 지식을 공부하여 적정 다이어트 혈당 수치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 또 gi지수는 어떤 영향을 끼치는 것인지 등 더 많은 정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fit vogue의 윤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나요?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